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협력업체안내

협력업체안내

협력업체안내

답변드립니다.
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ip:106.244.194.110)
  • 작성일 2019-06-14 10:34:53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32
  • 평점 0점

안녕하세요?  조성위님!

네. .사진 이미지로 보아 엉겅퀴가 아주 튼튼하게 잘 자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로 좋은 일을 하시는 것 같아 저의 마음도 한결같이 조성위님과 같을것입니다.

엉겅퀴에 좋은 점이 많은 것에는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합니다. 실제 이전에는 엉겅퀴를 많은 곳에서 판매를 하였는데요.

지금은 엉겅퀴를 판매할수 없기에 찾는 분들도 드문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예전 박근혜정부때 불량식품이라고

해서 규제를 강화하면서 판매를 하지 못하게 법적으로 해 버렸습니다. 식품재료가 아닌 것은 어느곳에서도 일체 판매를

하지 못하게 하면서 식약초와 보건소, 그리고 파파라치를 이용하여 많은 단속을 하였습니다.

하여 인터넷이나 약재시장과 그리고 재래시장등.. 곳곳을 뒤져서 단속을 하였으며 현재는 간간히 누군가가 뒷거래를

하는 것으로 판매를 할 것입니다. 다만 뿌리만이 불량식품이라고 하고요. 잎과 줄기, 꽃대등은 판매를 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실제 엉겅퀴의 거래는 뿌리인데 뿌리는 하지 못하게 하고 잎과 줄기만으로 시장에 내 놓으니 .. 이는 소비자들한테도 엉겅퀴의

좋은 약성을 멀리하는 것 밖에 되지 않다보니 지금의 엉겅퀴시장이 거의 죽은듯.  시장 거래가 없는 것입니다.

한다고 해도 단속을 지속적으로 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엉겅퀴를 내다놓고 판매를 하기란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엉겅퀴(대계)는 여러사람에게 아주 좋은 것을 줄수도 있는데 실제 사람들에게는 전달되지 않는 그런 식물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엉겅퀴뿐만이 아니라 무수히 많은 약초들이 지금 그런 규제로 인해서 빛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약초를 연구하거나 올인하여 재배를 해서 시장에 내다퍈매를 하려고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는 너무나 큰 타격이었습니다.

지금도 이런 규제만 정부에서 풀어준다고하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산야초...입니다.

저희도 판매를 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답답한 규제와 정부의 어처구니 없는 불량식품에 대한 단속에 너무나 갑갑한 심정입니다.

뜻이 있다고하면 언제라도 그런 규제에 대한것이 풀려서 다른 사람들이 누구나 사용할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제가 판매를 못하는 저희들의 심정을 너무 다른곳으로 이야기를 해 드렸나 봅니다.

모쪼록 잘 가꾸신 엉겅퀴를 앞으로도 보존하시기 바라며 혹 다른분이 필요하다고 하면 그때는 제가 직접 연락처를

남겨드리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십시오.



 [ Original Message ]

안녕 하십니까

귀사의 발전을 기원 합니다.

저는 10여년 전부터 등산을 하면서 엉컹퀴 관련 효능을 배우며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약효가 좋아 아무나 채취하여 이제 멸종이라고 합니다

실재로 약초꾼들이 발견하면 완전히 뿌리까지 캐가기 때문에 멸종될만도 합니다


다름이 아니옵고 귀사에서 엉컹퀴 관련 한약재를 취급하는지 궁금 하여 문의 합니다


저의 선산 두곳에 엉컹퀴 군락지를 만들었는데 (500평,700평) 약 1,200평 됩니다

수년 전부터 약초꾼들로 부터 지켜서 첨부 사진과 같이 자연스럽게 군락지를  만들고.


 벌초 할때도 베어서 그대로 모아 눈에 뛰지않게 하기위하여  퇴비로 만듭니다

그래서 지켜온  군락지사진입니다


귀사에서 엉컹퀴관련 약재를 취급 하신다면 미흡 하나마 제가 공급을 하고져 하오니


검토 하시어 연락 바랍니다



조  성   위 드림  (010 -2633-3519)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